포천시, 농산물 가공기술교육 하반기 교육생 모집
상태바
포천시, 농산물 가공기술교육 하반기 교육생 모집
  • 포천일보
  • 승인 2017.06.15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천시농업기술센터(소장 이진수)에서는 농촌에서 요구하는 다양한 분야의 전문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6월 19일부터 접수신청을 받는 이번 식생활 및 농산물 가공기술교육은 포천시민들의 식생활 교육을 통한 건강한 삶을 조성하고, 농업인의 소득 증대 및 관내 우수농산물을 홍보해 소비자의 인식제고를 목적으로 하는 교육이다.

상반기에는 「소규모 농산물가공 창업반」, 「체험농장 역량강화 교육」, 「한식소스마스터반」, 「포천 야생화를 이용한 꽃차 교육」, 「우리술·전통식초 교실」 총 5개 과정을 2월부터 7월까지 진행하고 있으며, 하반기 과정은 「우리쌀베이킹 교육」, 「포천농산물을 활용한 요리교육」 2개 과정을 8월부터 진행될 예정이다.

포천시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이번 하반기 교육을 통해 농업·생활기술 분야별 전문교육으로 역량개발 및 농촌자원 활용을 통한 부가가치 창출을 통한 관내 농업발전에 직·간접적인 효과를 이루겠다.”라고 말했다.

모집대상은 포천시에 거주하는 시민들은 누구나 신청가능하며 6월 19일부터 농업지원과 농촌자원팀으로 본인이 직접 방문해 신청해야 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포천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http://www.pcms.or.kr/) 공지사항을 확인하거나 농촌자원팀(538-3773)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