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간관계연구소, 학교 밖 청소년 대상 꿈다짐 캠프
상태바
한국인간관계연구소, 학교 밖 청소년 대상 꿈다짐 캠프
  • 포천일보
  • 승인 2017.08.23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단법인 한국인간관계연구소(대표 이철웅)는 23일부터 2박3일간‘반려동물과 함께하는 Cat & Dog 꿈다짐 캠프’를 떠났다.

이번 캠프는 포천시청소년지원센터(센터장 최후남)가 주관하고 경기도교육청(이재정교육감)의 지원으로 포천지역 학교 밖 아이들을 대상으로 실시했다.

포천지역 학교밖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한“대인관계의 어려움, 학교생활의 부적응 등의 특성을 갖고 있는 학업중단 청소년들에게 동물매개치유를 통해 사회적, 정서적 상호작용 능력을 고양시키는데 차원에서 마련됐다.

이 프로그램은 한국인간관계연구소가 경기도교육청 사회단체 보조금 지원사업으로 2017년 “학교 밖 아이들 우리는 꿈을 만든다”프로그램의 일환이다. 학교 밖 아이들이 보다 적극적인 자세를 갖고 당면하고 있는 문제를 스스로 성찰하고 또래 친구들과 함께 고민하며 미래를 설계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집단상담 프로그램이다.

학교 밖 청소년 12여명과 대구미래대학교 창파동물매개 치유센터를 찾아 동물과의 상호작용을 통해 정서적 교감을 해보고 이를 통해 동물매개 치유사가 하는 일을 체험함으로써 진로탐색 체험을 하는 목적도 있는 것이다.

행사에 참여한 박진우(가명)은 동물과의 자연스러운 교류를할 수 있는데 놀랐고 동물을 사랑하고 더 나아가서는 주변사람들과 좋은 관계를 갖는데 자신감이 생겼다고 밝은 미소를 지었다.

한국인간관계연구소 이철웅 대표(前 포천교육장)는 오늘의 행사를 통해 보다 다양한 방법으로 마음이 닫힌 우리 아이들에게 그들과 같은 눈높이에서 그들과 같은 상황을 이해하면서 우리 청소년들의 이해의 문을 더 크게 열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사)한국인간관계연구소는 경기북부지역의 학교밖 청소년들에게 보다 실질적인 프로그램을 공유하고 지원함으로써 우리 사회의 관심권 밖에 있는 학교밖 아이들에 대한 보다 적극적인 지원과 정책적 배려를 강조하고 싶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