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선관위, 대진대 학생회 선거 온라인투표 지원
상태바
포천선관위, 대진대 학생회 선거 온라인투표 지원
  • 포천일보
  • 승인 2017.11.14 1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천시선거관리위원회는 대진대학교 자치기구 선거 온라인 투표시스템을 지원한다. 대진대학교는 오는 21일부터 23일까지 총대의원회 의장과 부의장 및 중앙자치기구 회장 부회장 선거를 실시한다.

관내 대학으로는 대진대학교가 관내 대학으로는 최초로 실시하는 온라인 투표다. 총선거인수 6989명이 PC와 스마트폰(문자포함) 그리고 현장투표로 진행한다.

온라인투표는 대표자 선출 및 다양한 의견수렴 등을 스마트폰·문자메시지· PC 등 다양한 방법을 이용하여 시간이나 장소에 제약없이 투표를 실시할 수 있다. 투·개표의 정확성, 시간과 비용의 절감 등 선거의 공정성과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이러한 장점으로 공공기관, 정당, 공동주택 등에서 활발하게 활용되고 있으며, 최근에는 학교에서도 이용률이 높아지고 있다.

최환준 포천선관위 사무국장은 “온라인투표의 편리함에도 불구하고 포천은 온라인투표 이용률이 저조하였는데 이번 선거를 통해 온라인투표가 포천에서도 널리 활용되길 바란다. 이번 선거가 차질 없이 진행되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온라인투표서비스 관련 사항은 온라인투표시스템(www.kvoting.go.kr)을 참고하거나 관할선거관리위원회에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