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군 5공병여단 장병들의 특별한 연탄배달
상태바
육군 5공병여단 장병들의 특별한 연탄배달
  • 포천일보
  • 승인 2017.12.07 12: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육군 5공병여단 돌풍대대는 6일 부대 인근 지역에 거주하고 있는 어려운 이웃 네 가정에 온정이 담긴 사랑의 연탄 1,200장을 전달하는 사랑의 연탄배달 행사를 펼쳤다.

특히, 이날 전달된 연탄은 지난 9월에 열린 제2회 계룡 밀리터리 댄싱경연대회에서 입상(장려상)해 받은 100만원의 상금을 어떻게 하면 뜻깊게 사용할 수 있을지 고민하다 성큼 다가온 겨울을 맞아 부대 인근 거주하는 어려운 이웃에게 연탄을 전달하기로 뜻을 모아 그 의미를 더했다.

부쩍 추워진 날씨 속에서 돌풍대대 소속 장병 40여명은 어르신들을 위해 굵은 땀방울을 흘리며 나눔의 소중함을 생각하는 동시에 연탄을 전달받은 어르신들이 추운 겨울을 조금이나마 따뜻하게 날 수 있다는 생각에 기쁜 마음으로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연탄을 전달받은 최모 어르신은 “어려운 일이 있을 때마다 찾아주는 손자 같은 장병들에게 고맙고, 이 연탄 덕분에 올해 겨울은 유난히 따뜻할 것 같다”며, 장병들에게 감사의 말을 전했다.

행사에 참가한 123대대 김모 병장은 “소중한 경험으로 얻은 상금을 부대원과 함께 기쁜 마음으로 연탄 기부를 했다”며, “오늘 연탄을 직접 배달하면서 오히려 더 많은 것을 얻게 됐다”고 봉사활동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