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중초, 전 학년 체험 창의과학페스티벌 개최
상태바
영중초, 전 학년 체험 창의과학페스티벌 개최
  • 포천일보
  • 승인 2018.03.29 18: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중초등학교(교장 김금자)는 28일 수요일 전교생 72명을 대상으로 창의체험 SW 코딩 페스티벌을 개최했다.

학생들이 과학기술과 SW코딩교육에 대한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동기를 부여하고 이를 표현해 볼 수 있는 기회였다.

창의체험 SW 코딩 페스티벌은 탐구대회와 SW 코딩 창의체험부스로 나누어 운영했다. 탐구대회는 ▲과학미술탐구대회 ▲과학글짓기 ▲항공우주탐구대회로 구성했고, SW 코딩 창의체험부스는 ▲특명! 미세먼지로부터 지구를 구하라 ▲전략과 전술, 경로 만들기와 차단하기 ▲확률과 기댓값으로 만드는 Race! ▲순서와 눈치로 만들어가는 추리-GET BIT!으로 구성하여 전교생이 참여했다.

이번 페스티벌은 학생들의 과학적 소질과 미래사회 적응력을 계발하고 논리적, 분석적 사고력과 의사소통능력 및 문제해결능력을 배양하는 기회가 됐다는 평가다. 1-6학년이 어울러져 모둠으로 운영하여 학년 간의 유대감, 고학년들의 리더십, 저학년들의 자존감 등 향상시킬 수 있었다는 것이다.

창의체험페스티벌을 마친 5학년 한 학생은 "다양한 창의체험활동을 통해 과학에 대한 흥미와 재미를 느낄 수 있었고 특히 항공우주 탐구대회에서 우리 모둠뿐만 아니라 다른 모둠들의 행성 표현 발표를 듣고 신기한 표현과 내가 상상하지 못했던 것들을 듣게 되어 재미있었다"고 소감을 표현했다.

김금자 교장은 “학생들의 끝없는 상상력과 창의성을 엿볼 수 있는 창의체험페스티벌이었다. 4차 산업혁명시대 과학창의 융합 인재를 육성하는데 다양한 지원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