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 K씨, “시의원 후보 불륜”…시의원 후보, “공갈협박”
상태바
주민 K씨, “시의원 후보 불륜”…시의원 후보, “공갈협박”
  • 포천일보
  • 승인 2018.05.19 19: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민 K씨와 자유한국당 시의원 후보, 서로 위자료 청구소송과 형사고발 다툼

지역주민 K씨는 자유한국당 공천을 받은 포천시의원 후보인 A씨가 자신의 아내와 불륜을 저질렀다며 위자료 청구소송을 제기했다.

선거를 채 한 달도 남겨 놓지 않는 상황에서 벌어진 사건으로 자유한국당 후보들에게는 최대 악재로 작용할 전망이다.

K씨 법률대리인 김모 변호사는 지난 18일 자유한국당 포천시의원선거 A후보와 김영우 의원을 상대로 가정파단의 책임이 있다며 의정부지방법원 포천시법원에 3천만원의 위자료 청구 소장을 제출했다고 밝혔다.

김 변호사에 의하면 K씨의 배우자인 L씨와 A후보는 지난 2014년경 새누리당 시절 포천당협 활동을 하면서 서로 알게 된 사이로, 2016년경부터는 두 사람이 함께 여행 등을 자주 다닌 사실, 그리고 A후보가 L씨에게 고가의 명품 백 선물 및 피부미용 결제를 약속한 사실 등을 고려하면 불륜을 저지른 것으로 확신하게 됐다고 주장했다. 또 두 사람이 밤늦은 시간과 이른 아침 시간에 서로 연락했던 사실 등을 최근에 알게 됐다고도 했다.

김 변호사는 또 “A후보가 불륜 여인에게 지난 2월21일 500만원 상당의 명품 백을 선불하겠다고 약속했던 카톡 내용을 증거로 가지고 있다. 이는 사후 기부행위를 약속한 것으로 보고 선거법 위반 혐의로 포천선관위에 신고했다”고 덧붙였다.

자유한국당 김영우 의원에게도 한 가정이 파단에 이르렀는데도 이를 방치했다며 위자료 청구소송을 제기했다. 법률대리인 김 변호사는 자유한국당 김영우 포천당협위원장과 경기도당 윤리위원회에 A후보자의 부도덕성에 문제를 제기 했지만, 아무런 조치를 취하지 않았다고 말하고 김 의원 처사에 분노를 느껴 위자료 청구소송을 제기했다고 설명했다.

하지만 A후보는 “확인 없이 공갈협박을 하고 있다, 전혀 사실무근이다. 공갈협약과 개인정보 통신망법 위반 혐의로 지난 14일경 형사고소를 한 상태다”고 반박했다. 그러면서 선거출마 후보협박 사실을 추가 고소할 것이라고 말했다.

A후보는 또 “선거 출마를 준비하는 사람이 그렇게 어리석은 짓을 했겠느냐”고 반문하면서 “결국 후보자에게 돈 내놓으라는 뜻으로 볼 수 밖에 없다”고 주장했다.

김영우 의원 역시 이 사건을 몰랐다고 발뺌했다. 그러면서 조사결과를 두고 보자고 했다. 김 의원은 “후보자 공천은 공심위가 하는 것이지 당협위원장이 하는 게 아니라고도 주장했다.

하지만 법률대리인 김 변호사의 말은 다르다. A후보와 L씨 관계를 문자메시지와 카톡으로 김영우 의원에게 전달했기 때문에 몰랐다는 건 전혀 이치에 맞지 않다고 주장했다.

한편 소송을 제기한 K씨와 L씨는 현재 이혼소송을 준비 중인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