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향선배가 들려주는 포천학사 ‘선배 talk! talk!'
상태바
고향선배가 들려주는 포천학사 ‘선배 talk! talk!'
  • 포천일보
  • 승인 2015.05.19 11: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천시는 지난 5월 18일 ‘선배톡톡(talk! talk!)' 특강을 서울 포천학사에서 개최했다. 이번 행사를 개최하게 된 배경은 포천 출신 재경 인사를 초청하여 사생들에게 유익한 학창시절을 보낼 수 있는 노하우와 취업 관련 정보 등 인생 선배로서의 경험을 들려주고 학생들과 자유롭게 소통하는 뜻 깊은 시간을 갖고자 추진됐다.

특강을 해준 삼성화재 이창욱 상무는 “포천을 떠나 처음 서울에 왔을 때 막막하고 두려운 마음도 들었다. 이를 악물고 열심히 노력한 결과 이 자리까지 오게 됐는데 이런 이야기들을 항상 고향 후배들에게 들려주고 싶었다. 마침 포천시의 우수한 인재들을 위한 기숙사가 설립됐다는 이야기를 듣고 용기를 내어 특강을 하게됐다. 경청하는 후배들을 보니 뿌듯하고 후배들이 앞으로의 대학생활도 즐겁고 행복하게 보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특강에 참여한 한 학생은 “고향선배의 생생한 경험을 직접 들으니 마음에 와 닿고 앞으로 사회에 나갈 때 큰 도움이 될 것이다”고 참가소감을 밝혔다..

한기남 서울사무소 소장은 “학생들이 공부에 전념할 수 있는 최적의 환경을 만들어 주는 것 뿐만 아니라 인생을 살아가며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기회를 학생들이 많이 가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