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 미래교육 새 좌표를 제시한다"...22일 강연회
상태바
"포천 미래교육 새 좌표를 제시한다"...22일 강연회
  • 포천일보
  • 승인 2018.06.20 1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로컬에듀 저자 추장훈 전 완주교육치원청 장학사 초청 포천교육 성장 실현 모색

포천교육지원청(교육장 성수용)은 오는 22일 오전 9시 대진대 학생회관 5층에서 포천미래교육도시 실현을 위한 마을과 함께 성장하는 포천교육 강연회를 갖는다.

이날 강연은 로컬에듀의 저자 추장훈 전북 완주 소양중 교사를 초청해 마을(지역)과 함께 ‘성장하는 혁신이야기’와 이천수 경기교육청 혁신교육지원센터 장학사가 ‘혁신교육의 이해(혁신교육지구)’라는 주제를 발표한다.

추장훈 교사는 완주교육지원청 장학사로 재직할 당시 포천시와 교육여건이 유사한 완주군의 교육을 본질적으로 개선했을 뿐 아니라 지역교육의 새로운 좌표을 제시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완주군의 마을교육 프로그램 운영사례와 기관 및 마을공동체와 연계하는 4년간의 과정을 저술한 책자가 바로 로컬에듀다.

미래교육도시를 지향하는 포천시에서도 지난 1월31일 포천미래교육추진단과 학부모, 교육, 교육단체 등 40여명이 추장훈 교사가 추진한 로컬에듀 사례를 벤치마킹을 위해 전북 완주군과 완주교육지원청을 방문한 바 있다.

한편 김현철 포천교육지원청 교수학습지원과장은 “포천교육을 위해 교육청과 시청 그리고 학부모, 교사가 함께 고민하는 시간을 갖기 위해 강연회를 마련했다”면서 시민과 학부모들이 함께 참여해 줄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