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줌마 정책투어 첫 대상지 ‘영평사격장 피해주민’
상태바
새줌마 정책투어 첫 대상지 ‘영평사격장 피해주민’
  • 포천일보
  • 승인 2015.05.21 17: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원유철 새누리당 정책위의장이 새줌마 영중면 정책투어를 진행하고 있다.

새누리당 정책위원회는 21일 '새줌마(새누리당 아줌마) 정책투어' 첫 대상지로 영평사격장으로 인한 소음과 오발사고로 주민들이 고통받는 영중면을 찾았다.

영중면사무소에서 원유철 정책위의장 주재로 현장 정책회의를 열고 사격장 주변 주민들과 정부의 견해를 들었다.

이 자리에서 원 의장은 "새눔마 정책투어는 현장에 답이 있다고 보고 국민과 직접 소통하는 차원에서 마련됐다"면서 "첫 투어인 포천시 영중면투어는 미군 부대로 인해 집 앞마당에 포탄이 떨어지어 지는 등 주민피해를 해소하는데 주안점을 두고있다"고 말했다. 또 그는 "주한미군과 지역사회의 소통이 중요하다"면서 "주민피해를 신속히 처리하지 못해 반미 감정으로 이어지면 국가적 소실이다"고 지적했다.

▲ 김영우 새누리당 수석대변인(포천,연천)이 새줌마 정책투어에서 포천지역은 60여년 동안 사격장으로 인한 피해를 감내해 왔다면서 정부차원에서 대책을 마련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날 회의에는 원 의장을 비롯해 포천이 지역구인 김영우 수석대변인, 박인숙 안전행정정책조정부위원장, 국방위 소속 손인춘 의원 등이 참석했다. 지역구 김영우 의원은 "지난 60여년 동안 지역주민들은 국가안보를 위해 희생했다. 국가안보가 중요하지만, 국민의 안전이 담보되지 않으면 큰 의미가 없다"면서 "정부 부처에서 참석했기 때문에 좋은 대안을 마련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정부측에서는 외교부와 국방, 국무조정실 실무 국장들과 8사단장 등이, 경기도에서는 경기도 부지사, 포천시 부시장, 정종근 포천시의회 의장 등이 참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