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을 학교답게’…포천교육발전 교육공감 토크
상태바
‘학교을 학교답게’…포천교육발전 교육공감 토크
  • 포천일보
  • 승인 2018.06.28 11: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천교육지원청(교육장 성수용)은 27일 교육청 본관 3층 회의실에서 교육공동체와 함께 지역교육발전을 촉진하기 위한 ‘교육공감토크’ 시간을 가졌다.

교육의 주체인 학생, 교원, 학부모, 지역사회와 포천교육청이 포천교육의 발전적인 방안을 모색했다. 경기도교육 5대 중점과제 행복한 학교 실현, 학교 민주주의 정착 등 관한 다양한 의견을 개진했다.

성수용 교육장의 포천교육 비전과 실천전략에 대한 발표를 시작으로 교육공동체를 대표하는 학생, 학부모, 교원 그리고 지역교육을 대표하는 4명의 패널과 함께 교육공감토크를 진행했다.

성수용 교육장은 “열린 리더십을 발휘하여 청렴 실천에 솔선수범하고 교육지원청의 민주적 운영과 현장지원 역량강화에 힘쓰며 학교공동체 구성원들과 낮은 자세로 소통하겠다”는 메시지를 전달했다. 또 성 교육장은 “포천지역 학생들이 행복한 학교에서 미래 사회에 필요한 역량을 신장할 수 있도록 포천지역의 특수성을 고려한 지속적인 교육활동을 펼쳐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이날 토크에서는 마을교육공동체의 자원과 연계한 지역교육 특화, 학교 안과 밖의 네트워크 활성화가 화두가 됐다. 지역 교육의 자생력 및 협력적 성장을 이끌기 위한 교육공동체와의 깊은 소통과 공감을 하면서 성찰과 피드백을 받은 소중한 자리가 되었다.

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앞으로 학생들의 행복한 삶을 지원하기 위해 다양한 채널을 통한 교육공감토크의 장을 마련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