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교육지원청, 교육계 공직자 대상 청렴리더쉽 교육
상태바
포천교육지원청, 교육계 공직자 대상 청렴리더쉽 교육
  • 포천일보
  • 승인 2018.07.02 12: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포천교육지원청(교육장 성수용)은 지난달 29일‘2018년도 공직자 대상 청렴교육’을 실시했다.

연수는 포천 각급 학교 교(원)장의 청렴의식을 향상시키고, 청렴 리더십을 강화하고자 마련됐다. 교육지원청 교육장 및 교(원)장, 경기도교육연구원 교육통계센터장, 경기도교육청 직원 등 70여 명이 참석했다.

연수의 주요내용은 ▲5개년 반부패종합계획, ▲공공기관 청렴도, ▲감사사례, ▲공무원 행동강령, ▲경기교육 청렴정책 등 공직자로서 갖추어야 할 청렴소양과 실제 교육 현장에서 일어났던 비위감사사례에 중점을 두었다.

다양한 사례를 통한 현장맞춤형 교육으로 공직자들의 청렴 마인드를 제고하고 청렴하고 건강한 교육환경을 만들기 위한 연수였다.

김거성 경기도교육청 감사관은 현장경험을 바탕으로 부패와 청렴 사연수에 참여한 한 학교장은 “관리자로서 알아야 할 청렴 기본 소양과 덕목에 대해 새로이 알게 되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또한 학교로 돌아가 소속 교직원과 학생들에 대한 자체 청렴교육을 게을리 해서는 안 되겠다”고 덧붙였다.

성수용 교육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포천이 청렴성과 책임성의 모델이 되어 타의 모범이 되길 바라며, 또한 학교 현장 속에서 우리 학생들이 청렴과 반부패 의식에 대한 교육을 활발히 받을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