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재생사업 주민설명회 갖는다
상태바
도시재생사업 주민설명회 갖는다
  • 포천일보
  • 승인 2015.06.01 12: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천시(시장권한대행 부시장 김한섭)는 도시재생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위해 2015년 6월 5일 포천동사무소를 시작으로 6월말까지 각 읍·면·동사무소를 돌며 시민 의견수렴을 위한 주민설명회를 개최한다.

주민설명회에서는 포천시, 대한국토·도시계획학회, 주민, 단체 등이 참석한 가운데 도시재생사업에 대한 소개와 사업의 성격, 진행과정, 협력방법, 주민협의체 구성방안 등을 중점적으로 설명할 계획이다.

시는 이번 주민설명회를 통해 사업 초기부터 주민에게 도시재생사업에 대한 이해를 도울 뿐만 아니라 주민의견을 충분히 수렴하여 사업의 공공성을 확보하고 주민과 행정기관의 신뢰 형성을 통해 성공적인 사업을 이끌어 가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또한 올해 8월중으로 최주영교수(대진대 도시공학과)팀과 함께 도시재생대학을 운영하여 주민역량을 강화하고 주민 아이디어 발굴과 주민의견을 적극 수렴할 계획이라고 하였다.

시 관계자는 “도시재생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위해 이번 읍·면·동 주민설명회에 많은 분들이 참석하여 지역발전의 기초를 다지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으며, 포천시 도시재생 사업은 관(官)이 아닌 시민들의 주도적 참여가 사업의 성패를 가를 수 있다”며 주민들의 적극적인 동참을 당부했다. 포천시는 도시재생이 시급한 활성화지역을 선정하여 내년도 국토부 주관 `도시재생 공모사업’에 신청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