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교육공동체, 혁신교육 추진 동탄중앙이음터 체험연수
상태바
포천교육공동체, 혁신교육 추진 동탄중앙이음터 체험연수
  • 포천일보
  • 승인 2019.01.22 17: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천교육지원청(교육장 성수용)은 22일 ‘마을교육공동체가 함께하는 시설복합화 교육공간 체험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미래형 학교디자인과 교육공간 활용에 대한 마을교육공동체의 이해를 돕고자 포천교육지원청이 행사를 주관하고, 포천시청이 포천파워에듀 교육예산을 지원했다.

이날 행사에는 포천교육지원청, 포천시청, 포천시의회, 포천새로일하기센터 한사랑 학부모공동체 등 마을교육공동체 총 53명이 참여했고, 화성시 동탄중앙이음터, 동탄중앙초등학교 시설을 함께 탐방하는 시간을 가짐으로써 학교와 마을주민이 효율적으로 교육공간을 사용할 수 있는 미래형 학교 디자인에 대해 생각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행사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포천에도 동탄중앙이음터와 같은 시설이 생긴다면 학생들과 마을주민들의 교육, 문화 환경을 개선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특히, 포천교육지원청과 포천시청 관계자, 포천시의원(송상국, 박혜옥 손세화)은 코딩교육시설, 3D프린터, VR체험장비 등이 구비된 메이커스페이스 공간과 청소년 동아리실을 둘러본 후 포천에도 미래를 준비하는 청소년 과학교육 및 소통 공간 마련이 시급하다고 의견을 모았다.

한편 성수용 교육장은 “2019년 마을교육공동체가 함께 꿈꾸는 포천혁신교육을 위해 앞으로도 포천시청, 포천시의회, 마을이 함께하는 다양한 연수 지원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