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석탄발전소 건축물 준공여부 포천시민은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상태바
포천석탄발전소 건축물 준공여부 포천시민은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 포천일보
  • 승인 2019.05.08 10:25
  • 댓글 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포천시는 포천석탄발전소 준공여부를 놓고 딜레마에 빠졌습니다.

석탄발전소측에서 허가요건을 갖춰 지난달 29일 포천시에 준공신청서를 냈습니다. 준공을 내 준다는 건 발전소측의 상업가동을 하도록 한다는 의미이기도 합니다.

포천시민 대다수가 포천석탄발전소 가동을 반대하고 있는 상황에서 준공을 내줬을 땐 시민들의 석탄발전소 반대입장을 견지해 온 포천시장과 포천시에 대한 거센 반발이 나올 수 밖에 없습니다.

그렇다고 포천시가 건축준공 불허처분을 내렸을 땐 발전소측의 거액 손해배상청구가 예상됩니다. 준공을 해 주자니 포천시민들의 거센반발이 예상되고 불허처분을 하자니 손해배상책임이 뒤따르는 상황입니다.

포천시 이같은 사항을 논의하기 위해 지난주 금요일(3일) 시정조정위원회를 열었지만, 뚜렷한 대안을 마련하지 못한 채 보류결정을 내렸습니다. 그리고 포천시민 의견대로 결정하는 방향으로 조심스럽게 접근하고 있습니다. 준공불허 처분을 내렸을 때 손해배상 책임을 피할 수 없고, 배상은 시민혈세인 포천시 예산으로 충당할 수 밖에 없다는 이유에서입니다.

포천시민 여러분은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포천시가 석탄발전소 건축준공을 해줘야 할지 아니면 발전소측의 법적소송에 대비해야 하는 건지, 포천시민 여러분의 의견개진 부탁합니다.

스마트폰으로 읽고 계신 독자분들께서는 모바일 버전 하단에서 PC버전으로 전환하면 댓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9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담배연기 2019-05-08 20:27:00
포천의 미래를 생각한다면 손배청구불구 당연불허!
손해배상 청구가 두렵다면 준공!
영락없는 딜레마! 그런데 결정은 누가 하는 거지요???

대안 2019-05-08 20:37:56
사업인허가 당시 혹시라도 부정한 일은 없었는지를 재확인 해봐야 할 시점.
만일 부정한 사실이 있었다면 관련자 처벌 및 허가취소 가능!
그렇다면 손해배상은 포천시민이 받아야 할 터!

석탄반대 2019-05-17 20:09:04
포천시민 사기극으로 시작한 석탄발전소는 준공이 아니라 진실을 밝혀내고 불법을 저지른 자들을 처벌한후 폐쇄시켜야 한다.

포천시민 2019-06-17 16:49:23
19세기 산업혁명의 유물인 석탄이 과연 21세기에 맞는가? 는 논외로 해도 석탄발전소에 대한 공론화 과정 이랄 수 있는 인근지역 신북면 창수면 영중면 주민에 대한 청문회등등 행정 절차법 및 헌법에도 명시된 비례의 원칙등등 무시 되었기에 원천 무효임.

애국시민 2019-07-09 19:19:55
당연히 준공 허가를 내 주고 가동하여야 합니다. 시험 가동 기간 동안 배출가스 기준치에 훨씬 미달한 양호한 배출 가스가 배출됨으로서 석투본 박시장등의 주장은 거짓으로 판별되었습니다. 그럼에도 허가를 내주지 않는다면 포천시민은 빚덩어리에 올라 앉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