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관에서 아는 만큼 즐길다”…초등생 정보활동 교육
상태바
“도서관에서 아는 만큼 즐길다”…초등생 정보활동 교육
  • 포천일보
  • 승인 2019.07.26 11: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천시립영북도서관은 영북초등학교 전학년을 대상으로 정보활용교육을 마쳤다고 밝혔다.

정보활용교육은 연계 독서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지난 6월 3일부터 7월 22일까지 매주 월요일과 수요일 오전에 진행됐다.

영북초교 14개 학급 338명이 한 학급씩 도서관에 직접 방문해 도서관 이용방법, 정보원의 종류, 도서 분류 기초 등의 수업을 들었다. 원작 도서와 DVD 비교 체험, 힌트 보고 자료 찾기, 읽고 싶은 책 대출하기 등 실제 도서관에서 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들도 ‘무지개 활동’이라는 이름으로 직접 체험했다.

영북도서관은 정보활용교육 기간 동안 도서관 어린이 회원 신규 가입 수가 총 148명 증가했다고 밝혔다. 어린이 자료실 대출 건수도 평소에 비해 1.5배 증가하는 등 영북지역 어린이들의 독서진흥에 큰 도움이 되는 가시적인 효과도 거둔 것으로 보인다고 덧붙였다.

수업에 참여한 한 학생은 “도서관이 이렇게 재미있는 곳인지 몰랐다. 앞으로도 자주 와서 내가 좋아하는 책도 직접 찾아보고 DVD도 보고 싶다.”고 말했다.

영북도서관 담당자는 “여름방학 기간 내내 정보활용교육 때 체험했던 무지개 활동뿐 아니라 보드게임도 구비해 놓았으니 더운 여름 도서관으로 ‘북캉스’를 오시면 좋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